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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제로부터 Effect

Shader Graph - fire fl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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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Graph

Universal RP

 

1. Texture2D 추가하기 -unity 기본 particle

2. Sample Texture 2D에 연결

3.color를 생성해준후 multiply 노드로 샘플링한 텍스쳐와 색상을 연결해주기.

 

  1. 노이즈 패턴 만들기. 
    • Gradient Noise(그라디언트 노이즈) 노드로 노이즈 패턴을 만들어 줍니다.
    • tilling and offset 노드로  텍스쳐를 반복 이동 시켜줍니다.
      • vector2와 time 노드를 생성해 multiply 에 연결해준뒤 tilling and offset에 연결해 줍니다. 
        • time 노드로 인해 vector2 값이 계속 증가하면서 tilling and offset으로 지속적으로 vector2에 설정한 방향으로 반복 이동합니다. 
        • uv 노드를 만들고 lerp 노드(보간값은 Float 변수 생성해 연결)에 연결해준 뒤 만들어논 노이즈 패턴과 연결해줍니다.
          • uv 노드 : 텍스처의 좌표 정보를 제공하는 노드입니다. Shader Graph에서 사용되는 텍스처는 (0, 0)에서 (1, 1) 범위의 UV 좌표를 가지며, 이를 통해 텍스처를 정확하게 매핑할 수 있습니다.
          • Lerp 노드 : Lerp 노드는 보간된 결과를 반환하여 두 값 사이를 부드럽게 전환하거나 혼합하는 데 사용됩니다.
  2. Voronoi 노드 만들기
    • 노이즈 패턴을 만들때 사용한 vector2,multiply,tilling and offset을 복사해 Voronoi 노드와 연결해줍니다.
    • power 노드를 생성해 Voronoi와 연결해줍니다.
  3. 노이즈 노드와 voronoi 노드 연결하기
완성

수정

sprite 변경, Gradient Noise의 scale 과 voronoi의 파워를 적절하게 조절해줬습니다.

* Texture2D  변경할때 png 파일이 RGBA 인지 확인하기.  아니라면 alph값 조절해주지 않으면 바탕화면이 검은색으로 그대로 노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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