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제로부터 Effect

Electricity (Shader + Visual Effect)

728x90

오늘의 구현

Electricity

Shader 와 Visual Effect를 사용해 전류 효과 만들기.

 

1. Shader 생성

  1. Simple Noise를 사용해 전류 효과를 만들것 입니다. 이 Simple Noise 를 Remap 을 사용해 원하는 값 사이의 값으로 변환 해 줍니다. 그리고 Rectangle을 사용해 노이즈를 선으로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2. Polar Coordinates 를 사용해 UV를 극좌표계로 변환후 Split으로 거리를 뽑아줍니다 One Minus 로 사이즈를 조금 줄여줍니다. 
    1. Noise 를 극좌표계로 만드는 이유로, 원점으로부터 거리에 따라 노이즈이 강도를 조절하기 위해서 입니다. 원점으로 부터 거리가 멀수록 노이즈의 강도가 약해집니다.
  3. 1번과 2번을 Multiply로 연결해준뒤 하나는 Fragment Alpha값에, 하나는  Color 를 추가해주고 Multiply와 연결해  Fragment base Color에 연결해줍니다
  4. 이제 만들어진 노이즈를 Tiling And Offset을 사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반복 이동시킬 것입니다.  Time 과 Vector2 값의 변수를 Multiply 해주고 Tiling And Offset의  Offset에 연결해 줍니다.
  5. 4번을 따로 복사해 Negate로 반전 시켜서 4번과 Multiply 해줍니다. 한쪽 방향으로만 이동하는 노이즈가 양방향으로 교차하면서 진행되면서 더욱 다이나믹 해집니다.

 

2.Visual Effect

위에서 만든 그래프를 사용에 Visual Effect를 만들어 줍니다.

그래프를 설정해주고 파티클의 사이즈 지속시간들을 적절하게 설정해 줍니다.

 

만든 컨텍스트를 그대로 복사해 가운데 원형의 에너지 구체를 만들어 줍니다.

 

Simple particle로 새로운 컨텍스트를 만들어 스파크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728x90

'Unity > 제로부터 Eff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ghtning (Shader + VFX)  (0) 2024.01.15
Disintegrate Enemy Effect(Shader+VFX)  (0) 2024.01.06
VFX, 전류 Trail 구현하기  (0) 2023.11.29
TrailShader 만들기  (1) 2023.11.23
VFX Graph - Arrow Projectile  (0) 2023.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