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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제로부터 Effect

TrailShader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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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Trail에 사용할 TrailShader 만들기

간단하게 만든 trailshader에 사용될 Texture 입니다.

TrailTexture(1).png
0.43MB

 

Blank Shader Graph  만들어 줍니다.

Graph Inspector Setting 에서 Active targets 을 universal 설정해주고 Surface type을 transparent, render face를 both로 설정해줍니다.

 

1. 색상 설정

두가지 색상을 이용해 그레디언트를 만들어줍니다.

 

2. 텍스처를 설정해 주고 텍스처가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만들어 줍니다. (위 사진에서는 기본 텍스처를 사용했습니다)

3. 노이즈를 만들어 똑같이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만들어주고, 노이즈에 그레디언트 효과를 만들어 줍니다.

 

4. 2번과 3번을 multiply로 곱해주고 climp 를 만들어 연결후 메인 알파값에 넣어줍니다.

마무리로 2번과 3번을 연결한 multiply와 색상을 연결해준뒤 메인 color에 연결해 줍니다.

 

5. 만든 shader Graph로 material을 만들고 trail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trail에 추가한 material texture을 변경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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