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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제로부터 Effect

VFX Graph - Arrow Project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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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물

화살모양의 model

Visual Effect Graph

Arrow.fbx
0.01MB
Gradiant(B-W).png
0.15MB

Spawn System

Single Burst : 일회성으로 파티클을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Spawn System Inspector

Loop Duration(반복 지속 시간) - Infinite(무한), Constant(고정값),Random(랜덤)

Loop Count(반복 횟수) - Infinite, Constant,Random

Delay Mode(지연 모드)

  • None : 반복 시작 시에 즉시 파티클 시스템이 실행됩니다. 지연이 없습니다.
  • after Loop : 반복이 종료된 후에 파티클 시스템이 지연 없이 다시 시작됩니다.
  • before Loop : 반복 시작 전에 파티클 시스템이 지연 없이 실행됩니다.
  • before and after Loop : 반복 시작 전과 종료 후에 파티클 시스템이 지연 없이 실행됩니다.

 

Initialize Particle : 파티클 시스템이 시작될 때 각각의 파티클은 초기 상태로 설정됩니다.

Capacity : 파티클 시스템이 처리할 수 있는 파티클의 최대 개수를 나타냅니다.

Bounds mode

  1. Recorded (기록된):
    • Recorded bounds mode는 미리 정의된 경계 영역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경계 영역을 설정하고, 해당 영역 내에서 파티클이 생성되고 이동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사용자가 경계 영역을 정확하게 설정해야 하며, 파티클이 경계를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Manual (수동):
    • Manual bounds mode는 사용자가 파티클 시스템의 경계 영역을 직접 제어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는 스크립트나 코드를 통해 경계 영역을 동적으로 설정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파티클이 동적인 경계 영역 내에서 생성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Automatic (자동):
    • Automatic bounds mode는 파티클 시스템이 자동으로 파티클의 경계 영역을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시스템은 파티클의 위치와 이동 경로를 기반으로 최적의 경계 영역을 자동으로 계산하고 적용합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파티클이 동적인 환경에서 자동으로 경계 영역을 따라 이동할 수 있습니다.

 

Update Particle : 업데이트 단계에서는 각 파티클의 상태를 업데이트하여 다음 프레임에서의 동작을 결정합니다.

add Angle : 파티클을 특정 각도로 회전시키거나, 랜덤한 각도로 퍼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Set Poisition(Shape :Arc Sphere) : 파티클을 Arc Sphere 모양으로 배치하기 위해 위치를 설정합니다. 

 

Output Particle Mesh : 각 파티클을 매쉬로 표현합니다.

set Size(크기 설정) : 가로, 세로 크기 조절

set Scale(스케일 설정) : 크기 비례 조절

add Angle(각도 추가)

set Color(색상 설정)

 

Output Particle Quad

Orient :  

  • Face Camera Plane
  • Face Camera Position
  • Look At Position
  • Look At Line
  • Advenced
  • Fixed Axis
  • Along Velocity

Color mapping

  • default
  • gradient mode

UV mode

  • Default
  • flipbook
  • flipbook blend
  • Scale and bias
  • flipbook motion blend

Set Tex Index over Life

 

 

1.화살 particle 만들기

 

 

2.스파크 이펙트 만들기

 

3.연기 이펙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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