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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제로부터 Effect

Lightning (Shader + VF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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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Lightning Shader 만들기

  • Rectangle와 Noise를 사용해 번개를 만들 것 입니다.
  • Noise는 Time 과 Tilling And Offset 을 사용해 일정한 방향으로 움직이게 만듭니다.
  • Rectangle은 적절하게 직사각형을 만들어주고 UV 맵과 위 Noise를 Lerp로 연결해 준뒤 Rectiagle에 연결해 줍니다. 보간 비율은 UV에 가깝게 설정하면 됩니다.
  • 완성된 Rectangle을 Fragment Alpha에 연결하고, 색을 입혀서 Base Color에 연결해줍니다.

 

2. Vfx 만들기

  • Single Burst
  • Output Particle Mesh 쉐이더 적용
  • Pivot 설정
  • 번개 시작지점, 번개 끝나는 지점 플레쉬 만들기
  • 번개 끝나는지점 스파크 만들기

1.Lightning

2. Flash(start)

3.Flash(end)

4.Particle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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