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Unity 스파르타

14주차 - 리펙토링

728x90

데이터 테이블 생성으로 대폭 로직수정 및 불필요한 코드 삭제 정리

 

맵을 구성히는 요소들을 모두 Json으로 데이터화 시켜 파일로 저장.

3개의 리스트로 나눠서 저장

  • 타일 데이터
  • 오브젝트 데이터
  • 상호작용 오브젝트 데이터
    • 연결된 버튼을 모두 활성화 해야지 열리는 문
    • 특수한 오브젝트들은 구조체를 만들어 데이터를 따로 저장해놓음
      • 상호작용 문안에 연결된 버튼의 위치정보를 저장, 맵 데이터를 저장할때는 문 오브젝트 아이디와 링크아이디, 연결된버튼의 위치정보리스트를 구조체로 데이터화

 

맵을 로드해 올때는 엑셀로 만들어논 맵 오브젝트 데이터 테이블에서 아이디를 사용해 리소스 경로를 가져와 생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