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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 스파르타

14주차 - 에디터 작업을 위한 사전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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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실행하지 않고 맵에디터 오브젝트를 사용해 맵을 만들고 데이터를 저장 및 로드가 가능하게 만들기

 

맵을 생성하고, 맵을 만들거나 저장하는 모든 작업은 맵 에디터 오브젝트를 사용해 해결할 것 입니다.

맵을 편하게 로드하고, 세이브 할 수 있게 인스펙터에 버튼을 추가해 줬습니다.

인게임용 로드및 세이브는 맵이 제대로 실행되는지 프로젝트를 실행한 후에 맵을 불러오는 용도이고,

개발자 전용 로드및 세이브는 프로젝트를 실행하지 않고 맵을 제작하고, 제작한맵을 데이터화 해서 세이브하거나, 세이브한 파일을 불러와 그대로 인스펙터에 맵을 제작해주는 용도 입니다.

 

현재는 인스펙터에 버튼을 추가해줬지만 이것을 토대로 EditorWindow를 통해 새로운 에디터를 만들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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