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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 스파르타

12주 - 최종 프로젝트(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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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로젝트 목표 

맵 에디터 생성과 맵 정보를 데이터화 

 

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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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에는 여러가지 정보를 담고 있을텐데, 어떤식으로 접근하면 좋을까.

맵을 구성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 맵의 크기

 - 맵을 구성하는 타일 

 - 맵에 배치 시킬 수 있는 장애물 및 오브젝트

 

어떤 것을 데이터화 시키면 좋을까?

맵을 구성하고있는 타일 및 오브젝트들을 타입과 아이디를 통해 저장해놓고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사용해 타입과 아이디로 접근해 특정위치에 생성시키는건 어떨까.

 

구조체로 타입과, 타일 또는 오브젝트의 아이디, 생성위치를 만들어서 데이터화 해서 사용하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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