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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제로부터 구현

MiniMap (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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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다운 형식의 게임의 MiniMap 만들기

 

1. 카메라를 새로만들어 Projection 을 Orthgraphic으로 바꿔줍니다

  • 카메라를 통해 미니맵을 만들 것이기 때문에 원근감없이 일정한 크기로 보여줄 것입니다

2. 카메라가 화면에 렌더링 되는것을 막아야 하기 때문에 카메라에 Target Texture에 랜더링된 텍스쳐를 넣어줄 것 입니다

  • 폴더를 하나 만들어 Render Texture 을 만들어 줍니다.

3.새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 main Camera 에 Culling Mask로 랜더링할 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Minimap 레이어만 해제해 줍니다.
  • 새로 만들어진 Camera 에 Culling Mask는 Minimap 만 설정해줍니다. 새로 만든 카메라에는 Minimap 레이어만 랜더링하게 되고, main Camera애는 Minimap 레이어만 제외하고 랜더링을 해줍니다.

4. Canvas 를 만들어 Minimap Ui를 만들어 줍니다

  • MinimapRender 에는 Raw Image 컴포넌트를 추가해 위에서 만든 Render Texture을 넣어줍니다.
  • MinimapMask 에는 Mask를 추가해 맵이 마스크 안에 그려지게 만들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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