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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inemachine VirtualCamera 생성
- 카메라 설정
- 카메라 범위 설정
2. Cinemachine Confiner
Cinemachine Confiner를 추가하려면 Virtual Camera 인스펙터의 하단에서 Add Extension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CinemachineConfiner를 선택합니다.
3. 새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이름을 CameraConfiner로 변경합니다. Polygon Collider 2D 컴포넌트를 추가해 줍니다.
Polygon Collider 2D에서 Edit Collider를 눌러 맵 테두리로 설정해줍니다.
4. Cinemachine VirtualCamera 에 추가한 Cinemachine Confiner에 Confiner mode 를 2d 로 해주고 Bounding Shape 에 폴리곤을 넣어줍니다.
5. Layout 에 Confiner 을 추가해준뒤 3번 폴리곤 컴포넌트를 추가한 오브젝트에 레이아웃을 설정해 줍니다.
6. Edit > Project Settings > Physics 2D 에 Confiner의 체크를 모두 해제해 줍니다.(모든 오브젝트 충돌 해제)
![](https://blog.kakaocdn.net/dn/dRiVBE/btsDxwNSuKI/J19sKFoAkARn5sM2Kcs9FK/img.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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