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제로부터 구현

Cinemachine 을 사용한 카메라 이동 범위 제한 (2D)

728x90

1. Cinemachine VirtualCamera 생성

  • 카메라 설정
  • 카메라 범위 설정

2. Cinemachine Confiner

Cinemachine Confiner를 추가하려면 Virtual Camera 인스펙터의 하단에서 Add Extension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CinemachineConfiner를 선택합니다.

 

3. 새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이름을 CameraConfiner로 변경합니다. Polygon Collider 2D 컴포넌트를 추가해 줍니다.

Polygon Collider 2D에서 Edit Collider를 눌러 맵 테두리로 설정해줍니다.

4. Cinemachine VirtualCamera 에 추가한 Cinemachine Confiner에 Confiner mode 를 2d 로 해주고 Bounding Shape 에 폴리곤을 넣어줍니다.

 

5. Layout 에 Confiner 을 추가해준뒤 3번 폴리곤 컴포넌트를 추가한 오브젝트에 레이아웃을 설정해 줍니다.

 

6. Edit > Project Settings > Physics 2D 에 Confiner의 체크를 모두 해제해 줍니다.(모든 오브젝트 충돌 해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