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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 스파르타

15주차 - 커맨드 패턴 활용(클래스 다이어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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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게임용 맵 커스텀 에디터에 사용할 커맨드 패턴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작성해보자..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위한 커맨드 패턴 정리 

특정 액션을 요구할 Client가 있고, Command <<Interface>> 를 상속받은 ConcreateCommand는 이미 정의된 액션이 들어가있는 Reciver를 가지고 인터페이스를 재정의, Invoker에는 커맨더를 재정의한 콘크리트 담고 커맨더를 호출해주기

 

현재 만들어진 맵 에디터에 커맨드 패턴을 어떻게 녹여낼지... 가장 큰 고민인거 같다.. 

타일부분에서 요구하는 부분과 오브젝트에서 요구하는 부분이 달라 클라이언트를 두개로 나눠서 진행해보자..

일단 타일부분부터 해결하기

 

 

1. 타일에 관련된 요청을 할 TileModeClinet가 있고, TileModeClient 가 요청한 액션은 타일 그리기, 지우기 , 타일 박스 그리기, 타일 박스 지우기

2. 관련 액션을 가지고있는 객체를 만들어 함수를 정의하고 ,  상속받은 인터페이스를 재정의 해주자

3.에디터 상에서 타일모드에 진입했을 때 PlaceMantSystem 에서 TileModeClient에게 원하는 액션을 요청해 커맨드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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