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Unity 스파르타

15주차 - Selection.activeGameObject, EditorApplication.ExecuteMenuItem()

728x90

Selection.activeGameObject

-현재 선택된 게임 오브젝트를 가져오거나 설정하는 속성

Selection.activeGameObject는 GameObject 형식의 속성입니다.

Selection.activeGameObject 는 null일 수 있습니다. 선택된 게임 오브젝트가 없으면 null입니다.

Selection.activeGameObject를 설정하면 이전에 선택된 게임 오브젝트는 선택 해제됩니다.

 

Hierarchy에 오브젝트를 생성하면 바로 선택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election.activeGameObject = Instantiate(objLists[i], curMapEditor.dontSaveObjectTransform);

 

EditorApplication.ExecuteMenuItem()

메뉴 항목을 선택하는 것처럼 메뉴 명령을 실행 시킵니다.

EditorApplication.ExecuteMenuItem() 함수는 메뉴 항목의 경로를 문자열로 인수로 받습니다.

메뉴 항목의 경로는 메뉴에서 항목까지의 메뉴 이름을 '/'로 구분하여 연결한 문자열입니다.

EditorApplication.ExecuteMenuItem("Window/2D/Tile Palett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