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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주차 - 콤보 공격 구현하기 (2D)
    카테고리 없음 2024. 2. 28.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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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준비

     

    2. 애니메이터 조작


    1. 준비

    두개의 공격 애니메이션을 준비합니다. 공격 위치는 폴리곤 콜라이더로 잘 조절해 줍니다

    Sub-State machine 으로 공격 애니메이션을 그륩화 해주었습니다.

    두개의 공격 로직을 아래 사진처럼 연결해줍니다.

    2. 애니메이터 조작

    애니메이션의 Exit Time 과 Transition Duration을 사용해 아주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it Time 은 종료 시점을 제어하는 매개변수로 상태를 종료하기 전에 특정한 시간을 기다릴 수 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A에서 B 상태로 전환하는 트랜지션의 Exit Time을 0.7 로 설정한다면, 상태 A의 애니메이션이 70%정도 재생되고 나머지 시간동안 트랜지션의 조건을 평가해 충족되면 B 애니메이션으로 넘어갑니다.

     

    Transition Duration 는 애니메이션 상태 전환의 지속 시간을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 0.25 초로 설정되어 있으며 애니메이션 상태 전환이 0.25초 동안 일어남을 의미합니다.

     

    Attack_1 에서 Attack_2로 전환하는 트랜지션을 수정해줍니다.

    플레이어가 공격키를 입력했을때 Attack_1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며, 애니메이션이 75%정도 실행되고 남은 25% 사이에 공격키가 추가로 들어오게 되면 다음 애니메이션으로 넘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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