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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주차(3D) - 프로젝트 발표 후 각팀 트러블 슈팅 모음, Skybox , input ph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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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발표 후 각팀 트러블 슈팅 모음

1 .ruleTile 은 ruleTile 끼리만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2. transform을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이동시킬 때, collider는 기본적으로 같이 움직이지 않는다.

  • Collider는 해당 오브젝트의 충돌 검사를 담당하며, 이동은 transform의 위치 변경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동과 충돌 검사는 별개로 처리됨
  • Rigidbody 가 없이 collider 만 있는 오브젝트를 정적 콜라이더라고 하며, Transform 으로 이동시켰을 경우 상당한 성능 저하가 있다.

3. PhysicsMaterial2D란 ?

  • 2D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사용되는 물리 속성을 정의하는 클래스. 이 클래스를 사용하여 2D 충돌 시뮬레이션에서 오브젝트 간의 마찰, 반발력, 충돌 소리 등을 조정할 수 있다.

 


 

Skybox 만들기  (사각형, 구체형 )

1. Material 생성 , Shader -> Skybox -> Procedural

2.Window - rendering - Lighting or 오른쪽 하단에 Auto Generate Lighting Off 를 누르면 됨

3. Enviroment 에 만든 스카이박스 material 넣기.

 

 

 

InputAction 

void OnMoveInput(InputAction.CallbackContext context)
    {
        if(context.phase == InputActionPhase.Performed)
        {
        
        }
    }

1. phase : 인풋의 상태를 확인,

  • InputActionPhase.Started : 사용자가 입력을 시작한 직후
  • InputActionPhase.Performed : 입력 액션이 완료된 상태
  • InputActionPhase.Canceled : 입력 액션이 중단 또는 취소된 상태
  • InputActionPhase.Waiting : 입력 액션 대기중인 상태,액션 아직 실행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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