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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 스파르타

6주차 - 2D 게임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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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를 만들어 보자.

 

보스가 생성되면 만들어놓은 공격패턴들을 죽기전까지 랜덤하게 계속 실행 시키도록 하자.

 

1. 오프닝 애니메이션 실행 (보스몬스터 hp바 액티브)

2. 공격패턴 만들기

  • delegate void AttackPattren(); 만들고 List<AttackPattern> 리스트를 만들어서 공격패턴을 리스트에 담아서 랜덤하게 공격패턴을 실행 시켜주도록 하자

3. 시작 코루틴에 랜덤한 인덱스값으로 패턴리스트에 공격패턴 시작

4. 죽기전까지 공격패턴 반복 실행

5. 죽으면 OnDeathEvent 실행하기.(CallOnDeathEvent)

 

 

원거리 공격 몬스터도 원거리몬스터 스크립트에 공격패턴을 만들어놓고 인덱스로 설정해 각각 다른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게 만들어보자.

 

 

보스몬스터 어택 애니미에신 수정,( 아랫쪽까지 대미지 받게)

원거리 몬스터 추가 및 스크립트 원거리패턴 리스트 만들기

- 360 전방향으로 10개의 발사체 발사.

- 일정 시간동안 나선형으로 발사체 발사

보스몬스터_1 공격 스킬 추가 

- 돌진

- 몬스터 스폰(몬스터 스폰위치 표시)

 

몬스터 스포너 만들기

해당 스포너를 프리팹으로 만들고, 맵에 배치하기만하면 알아서 몬스터 생성

- 몬스터 스폰 수

- 소환할 몬스터 리스트

스포너 반경 지름 1 정도 위치에 랜덤하게 생성, 스폰 이펙트 생성후 몬스터 젠.

 

트랩 만들기

1. 게임이 클리어되기 전까지 일정 시간동안 반복해서 화살을 쏘는 트랩

2. 플레이어를 감지해 화살을 쏘는 트랩

 

한 스크립트로 해결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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