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스파르타
12주 - 최종 프로젝트(2D)
휘게31
2024. 3. 6. 2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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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로젝트 목표
맵 에디터 생성과 맵 정보를 데이터화
고민-
더보기
맵에는 여러가지 정보를 담고 있을텐데, 어떤식으로 접근하면 좋을까.
맵을 구성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 맵의 크기
- 맵을 구성하는 타일
- 맵에 배치 시킬 수 있는 장애물 및 오브젝트
어떤 것을 데이터화 시키면 좋을까?
맵을 구성하고있는 타일 및 오브젝트들을 타입과 아이디를 통해 저장해놓고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사용해 타입과 아이디로 접근해 특정위치에 생성시키는건 어떨까.
구조체로 타입과, 타일 또는 오브젝트의 아이디, 생성위치를 만들어서 데이터화 해서 사용하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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