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제로부터 Effect
Lightning (Shader + VFX)
휘게31
2024. 1. 15.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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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Lightning Shader 만들기
- Rectangle와 Noise를 사용해 번개를 만들 것 입니다.
- Noise는 Time 과 Tilling And Offset 을 사용해 일정한 방향으로 움직이게 만듭니다.
- Rectangle은 적절하게 직사각형을 만들어주고 UV 맵과 위 Noise를 Lerp로 연결해 준뒤 Rectiagle에 연결해 줍니다. 보간 비율은 UV에 가깝게 설정하면 됩니다.
- 완성된 Rectangle을 Fragment Alpha에 연결하고, 색을 입혀서 Base Color에 연결해줍니다.
2. Vfx 만들기
- Single Burst
- Output Particle Mesh 쉐이더 적용
- Pivot 설정
- 번개 시작지점, 번개 끝나는 지점 플레쉬 만들기
- 번개 끝나는지점 스파크 만들기
1.Lightning
2. Flash(start)
3.Flash(end)
4.Particle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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